인사말

본문 바로가기

인사말

ceo.jpg

 안녕하십니까?
한국융합안보연구원 이사장 이홍기 입니다. 저희 연구원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, 깊이 감사드립니다.
한국융합안보연구원(KCSI)은 다차원적인 안보위협에 창의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융합안보 기반의 안보정책 개발과 인재를 육성하며, 실천적인 안보교육을 전개하여 국가 안전보장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2015년 10월에 설립하였습니다.
(민법 제32조, “국방부 및 소속청 소관 비영리법인 설립 및 감독에 관한 규칙 제4조”)

오늘날 우리는 포괄 안보시대를 맞이하여 국가의 방위와 기반의 보존 그리고 국민안전에 대한 다차원적 위협에 대처하면서, 완성도가 높고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정책과 시스템을 창출하기 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습니다.

이러한 중대과업을 이루기 위해서는 영역별 전문성 중심의 정책 뿐 아니라 융합론 중심의 신사고(新思考)를 기반으로 하는 정책개발 패러다임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. 즉, “융합안보”의 이론과 연구개발 시스템에 기반을 두고, 융·복합형 정책을 개발하고 성숙한 융합인재를 발굴 및 육성하는 일이 매우 시급하다 하겠습니다.

따라서 정보, 방위, 외교, 과학, 안전 등 제 분야의 정책요소들이 융합의 틀 속에서 상호작용하여 혁신적 정책으로 생산하는 패러다임을 새로이 구축하고,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여 실질적인 교육활동을 통해 현장에서 근착되게 하는 일이 본 연구원의 본연적인 소명이라 생각됩니다.

앞으로 우리 연구원은 융합안보정책에 관한 연구와 다양한 학술활동을 통해 국가안보영역의 새로운 싱크탱크로서 역할을 수행함은 물론, 세계 유수의 글로벌 연구소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정책개발 연구기관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
우리 연구원은 연구 및 교육활동과 성과물, 안보상황 및 현안들 그리고 중요 학술정보와 자료들을 이 홈페이지에 실어서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가겠습니다.
앞으로도 많은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.
이 홈페이지를 다녀가시는 모든 분들께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.

사)한국융합안보연구원 이사장   이 홍 기 sub1_1.jpg


인사말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오시는길

(사)한국융합안보연구원 | 이사장 : 이홍기 | 서울 서초구 서운로 13, 701호(서초동 1355-8, 중앙로얄오피스텔) | 우) 06732

전화 : 02) 2068-3669 | 팩스 : 02) 2068-3668| E-mail : master@kcsi.or.kr

Copyright © (사)한국융합안보연구원 All rights reserved.